우경정보기술(대표 박윤하)은 '시큐워처' 영상보안 암호화 솔루션을 출품했다.
시큐워처는 개인정보보호법에 기반해 CCTV 영상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초경량 블록암호화 기술과 딥러닝 기반 마스킹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지방자치단체 관제센터와 공공기관 다수에 공급된다.
시큐워처 영상 반출 영상 암호화 솔루션은 수집된 원본 영상데이터 암호화로 원본 데이터 유출에 따른 정보보호 보안을 강화한다. 원본 영상데이터 접근통제 강화(영상 임의반출 방지 등 데이터 기밀성)가 가능하다. 실시간 암호화 저장으로 내부관리자 무분별한 영상파일 접근통제가 가능해 전용툴을 이용한 관리자 승인이 이루어져야만 영상파일에 대한 접근과 복호화가 가능하다.
고화질 대용량 영상파일 처리를 위해 고속 암·복호화 기능이 전제돼야 한다. 시큐워처 영상 반출 영상 암호화 솔루션은 기존 암호기법과 동일한 암호강도를 가지면서 속도는 3배 이상 빠른 경량암호화 모듈을 적용했다.
이 외에도 사용자기반 대시보드 지원으로 암·복호화 진행 상황과 시스템 자원 사용 현황, 다양한 통계 데이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 저장장치 자원 상황에 따른 파일 암호화 중지 기능과 시스템 위험상황 시 알림 기능(SMS, 메일 등)을 지원한다.
회사는 2018년 베트남 5만달러를 시작으로 최근까지 일본에 객체마스킹·보안 솔루션과 말레이시아에 승객분석·카운팅 솔루션 수출로 1만8000달러 수출을 달성했다.
올해는 두바이, 영국, 일본 등 다양한 해외 전시회와 교류회에 참가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전시회로 대체 참가 예정이다. 영상미팅 등을 통해 고객과 지속 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비대면 플랫폼 인기가 상승한다.
우경정보기술은 QR 코드 기반 비대면 방문자 관리 솔루션인 'Q-Rius'를 개발해 대구시에 납품·운영 중이다. 시청과 놀이동산, 각종 기관에도 사용할 예정이다.
박윤하 우경정보기술 대표는 “꾸준한 기술 성장이 가능했던 이유는 인공지능(AI) 관련 인력 확보와 내부 인력 양성을 위해 주변 대학과 산학 협력을 꾸준히 유지했기 때문”이라면서 “인재 양성과 연구개발(R&D)투자를 통한 핵심 원천 기술을 확보해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August 30, 2020 at 02:00PM
https://ift.tt/31FQ8m7
[신SW상품대상추천작]우경정보기술 '시큐워처' - 전자신문
https://ift.tt/30MQmYy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신SW상품대상추천작]우경정보기술 '시큐워처' - 전자신문"
Post a Comment